본문 바로가기

활동지원

단말기 및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안내

2023년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사업 운영 지침 변경에 따른 단말기 기능개선 및 추가 사항 반영을 위한 업그레이드 안내

업그레이드 일정 : 2024. 1. 2. 오후 12:00
* (대상) 전용 단말기 VT-11, UT-55L, 77L 및 스마트폰 결제앱

업그레이드가 안 된 단말기는 결제가 불가하므로 기간 내 업그레이드 실시 요망

VT-900(구형 단말기) 기종은 서비스 종료에 따라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제외되며, VT-112024년도 예정인 업그레이드 버전부터 적용 대상에서 제외

 

업그레이드 방법

스마트폰

스마트폰 결제앱 터치업그레이드 실행

업그레이드 실패 시, 재시도 또는 결제앱 삭제 후 재설치

스마트폰 결제앱 설치 방법

 

전용단말기

순번 세부내용 비고
1 · 전원을 켜면 단말기 등록정보 자동 확인  
2 · [SW 업데이트] 화면에서 [다운로드] 누르기  
3 · [SW 업데이트] 진행  2∼5분 소요
4 · [SW 업데이트] 완료 후 [설치] 버튼 누르기  
5 · 단말기 전원 끈 후 다시 켜면 업그레이드 완료  
 업그레이드 완료 후 단말기 버전이 변경된 것을 확인
-  [메뉴] 버튼 → ② [단말정보] 선택 → ③ [단말정보] 선택 후 “SW버전확인
(VT-11 SW 버전이 ‘1027’로 변경되었으면 업그레이드 정상 완료, UT-55L ‘1012’, UT-77L ‘1007’로 변경되었으면 업그레이드 정상 완료)


 업그레이드 요청 단말기가 동시에 몰릴 경우 업그레이드에 실패하거나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므로, 이 경우 전원을 껐다 켠 후 재시도

 

기타 참고 사항

단말기 업그레이드 관련 문의
업그레이드 방법 :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콜센터 (1566-3232, 단축4)
업그레이드 중 작동불능 및 A/S : 단말기 보급사 (1899-0656)
, 11일은 휴무일인 관계로 상담이 불가한 점을 양지 바랍니다.

업그레이드 전 단말기를 충분히 충전해야 진행 중 중단되지 않음

업그레이드 완료 전 단말기를 강제 종료하거나 다른 작업 수행 자제

제공기관은 소속 제공인력에게 업그레이드 방법 교육 요망

 

UT-77L 업그레이드 화면(VT-11, UT-55L 절차 동일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