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년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사업 운영 지침 변경에 따른 단말기 기능개선 및 추가 사항 반영을 위한 업그레이드 안내
업그레이드 일정 : 2024. 1. 2. 오후 12:00 ~ * (대상) 전용 단말기 VT-11, UT-55L, 77L 및 스마트폰 결제앱 |
※ 업그레이드가 안 된 단말기는 결제가 불가하므로 기간 내 업그레이드 실시 요망
※ VT-900(구형 단말기) 기종은 서비스 종료에 따라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제외되며, VT-11은 2024년도 예정인 업그레이드 버전부터 적용 대상에서 제외
□ 업그레이드 방법
⑴ 스마트폰
○ 스마트폰 결제앱 ‘터치’ 업그레이드 실행
○ 업그레이드 실패 시, 재시도 또는 결제앱 삭제 후 재설치
○ 스마트폰 결제앱 설치 방법
⑵ 전용단말기
순번 | 세부내용 | 비고 |
1 | · 전원을 켜면 단말기 등록정보 자동 확인 | |
2 | · [SW 업데이트] 화면에서 [다운로드] 누르기 | |
3 | · [SW 업데이트] 진행 | 약 2∼5분 소요 |
4 | · [SW 업데이트] 완료 후 [설치] 버튼 누르기 | |
5 | · 단말기 전원 끈 후 다시 켜면 업그레이드 완료 | |
※ 업그레이드 완료 후 단말기 버전이 변경된 것을 확인 - ① [메뉴] 버튼 → ② [단말정보] 선택 → ③ [단말정보] 선택 후 “SW버전”확인 (VT-11은 SW 버전이 ‘1027’로 변경되었으면 업그레이드 정상 완료, UT-55L은 ‘1012’, UT-77L은 ‘1007’로 변경되었으면 업그레이드 정상 완료) ※ 업그레이드 요청 단말기가 동시에 몰릴 경우 업그레이드에 실패하거나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므로, 이 경우 전원을 껐다 켠 후 재시도 |
□ 기타 참고 사항
《단말기 업그레이드 관련 문의》 업그레이드 방법 :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콜센터 (☏1566-3232, 단축4번) 업그레이드 중 작동불능 및 A/S : 단말기 보급사 (☏1899-0656) ※ 단, 1월 1일은 휴무일인 관계로 상담이 불가한 점을 양지 바랍니다. |
○ 업그레이드 전 단말기를 충분히 충전해야 진행 중 중단되지 않음
○ 업그레이드 완료 전 단말기를 강제 종료하거나 다른 작업 수행 자제
○ 제공기관은 소속 제공인력에게 업그레이드 방법 교육 요망
□ UT-77L 업그레이드 화면(VT-11, UT-55L 절차 동일)
'활동지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동작지회 장애인활동지원사업 2024년 1차 운영위원회 안내 (0) | 2024.01.16 |
---|---|
2024년 1차 활동지원사 보수교육 안내 (0) | 2024.01.08 |
2024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예산서 (0) | 2023.12.28 |
[공지] 2024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연도전환 업무처리 안내 (0) | 2023.12.26 |
2023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3차 운영위원회 실시 (0) | 2023.12.18 |